loading2
본문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인 잔여백신 예약 총정리

목차

    [1] 성인 잔여백신 예약 방법

    성인 및 중장년층 잔여백신 예약 정보 입니다. 21년 10월 이후로 새롭게 추가된 부스터샷 접종 정보와 21년 12월 발표된 방역패스 정보가 추가 된 가장 최신 문서 입니다. 정리된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잔여백신 및 부스터샷을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정부는 21년 5월 7일부터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정보 공식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인 '누리집'을 통하여 위탁의료기관의 코로나19 백신 잔여분을 조회하고 당일 예방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누리집 바로가기

     

    예약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잔여백신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당일예약 취소 시 다시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에는 반드시 접종기관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화예약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의 전화번호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지역에 전화를 걸어 예약 가능합니다.

    ☞ 잔여백신 전화 예약 지역 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2] 부스터샷 및 2차 접종 예약 방법

    1차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을 위한 안내 입니다. 2차 접종 예약 및 접종 시기에 대한 내용 정리 입니다.

     

    1차 접종은 완료하였습니다. 2차 접종은 어떻게 하나요?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2차접종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 2차접종 예약 홈페이지 누리집 바로가기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했는데 2차 접종 잔여백신 예약 가능하나요?

    가능합니다. 2차 접종을 원하는 분들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하여 1차 접종과 동일하게 2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먼저 본인인 증을 통하여 백신내역을 조회하고 잔여백신을 신청하세요.

     

    1차, 2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부스터샷 또 맞아야 하나요?

    그렇습니다. 부스터샷(3차 접종) 사전예약은 18~49세 중 2차 접종 완료 후 5개월(150일)이 경과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 합니다. 정부는 방역패스 정책을 발표하면서 2차 까지 맞은 접종자들은 새로운 변이에 맞서 추가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임이 많거나 다중시설을 많이 이용하거나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추가 접종을 추천합니다.

    ☞ 부스터샷 예약 홈페이지 누리집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